Gallery MOA 2013 Exhibition




 Eric Reeder
 re: PUBLIC 250x50 cm,  
 Mixed paper, Acrylic, Graphite, Ink on Bristol Board, 2012

Our public (space) is personal. We construct and reconstruct it daily in our lives of experience. This in turn informs our work as architects of the built environment. Public in Seoul is something different; malleable, more so than most other cities. Public loses ground to private claims and is neither public nor private- lost in a evolutionary state of murky gray. Public is compromised, negotiated and forever curious.



Exhibition dates:    2013. 3. 1() - 3. 30()
Opening Reception : 2013. 3. 1(오후 6




Gallery MOA 3 전시보도자료
www.heyrimoa.com 
Heyri Art Valley, Kyunki-do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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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국제 건축가 드로잉전 “ESsense_감각의 본질

전시기간 :    2013. 3. 1() - 3. 30()
Opening Reception : 2013. 3. 1() 오후 6
전시분야 :    드로잉 

참여작가 :    김미상/Kim Mi Sang, 정수진/Jung Su Jin, 임지택/Lim Ji Taek, 
제갈엽/Jeagal Youp(Eric), 최두남/Choi Du Nam, 박준호/Park Joon Ho, 
문훈/Moon Hoon, 우경국/Woo Kyung Kook, 방철린/Bang Chul Rin, 구영민/Koo Young Min, 전인호/Jun In Ho, 김인철/Kim In Cheurl, Eric Reeder, Santiago Porras Alvarez

기획       :우경국
코디네이터전인호

후원한국건축가협회, 새건축사 협회,
협찬하우징 플러스, 온맘건설제이엠건설,

갤러리 MOA 에서는 2013 3 기획전으로 ‘ESsense_감각의본질이라는 주제로 국제 건축가 드로잉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국내 유명 건축가 13, 그리고 스페인, 미국 외국건축가 2인을 초청하여 건축가들이 평소 표현하던 건축의 개념적 스케치가 아니라 주제와 같이 본질적인 감각을 바탕으로 사물의 현상은 물론 각자의 철학적 사유를 새로운 형식의 드로잉으로 표출 내고 있다. 이는 기존의 미술이나 조각에서 보여주는 밑그림과 달리 현상에 대한 건축가들의 다른 시각을 체험할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
전시 기간 중에는 2회에 걸쳐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Essence(본질)+sense(감각) 대한 의미론적 해석과 영향이 미술과 건축 등의 장르 속에서 어떻게 해석되어 지고 변화 되어 왔는지를 발표하고, 주제와 관련하여 건축가 개인이 표현하고 있는 드로잉 기법과 의미,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토론의 장이 것이다.
특히 감성이 서로 다른 국내외 건축가들이 다수 참여함으로서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드로잉의 차이를 경험하게 것으로 기대한다.

갤러리 MOA
관장  이양호

전시 서문

2 국제 건축가 드로잉전의 주제는 Essence(본질) Sense(감각) 합성한 ESsense/감각의 본질 기존의 구상과 코드화 되어있는 현상으로서의 예술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한 것이다. 인간에게는 5(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있다. 이러한 감각은 신체의 적합자극에 의해 흥분하고 작동한다. 다시 말해 인간의 자극 인지는 오감에 의해서만 일어난다. 기존의 예술이 재현의 논리에 주로 의미를 두었다면, 이번 전시는 감각의 본질을 통한 재현, 비가시적 힘과 생성을 표현하는감각형상 표출 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들레즈의 회화론에서도 감각형상에 대하여 프란시스 베이컨의 작품을 대상으로 하여  “감각 자체를 그리는 또는그림의 대상으로서의 감각으로 설명한 있다. 이는 추상도 구상도 아닌 새로운 표현형식으로 리오타르의 figural(형상성) 통해 분명하게 표시하고 있다. 신체에 의하여 조건 지워지고 또한 이러한 흥분과 히스테리의 힘에 의한 창조적 발작현상은 새로운 예술 작품을 태동 시키게 된다는 것이다. 굳이 들레즈의 이론을 바탕으로 하지 않아도 우리에게 내재 되어있는 감각을 기본으로 비재현적 형상개념의 작업들을 건축가들에 의하여 자유롭게 표현될 있도록 기획한 것이다.

_드로잉 기획 건축가 우경국 


Press Release:

MOA Gallery March 2013, the international Architects drawing exhibition opens, “ESsense: sense of nature” as the subject for the special exhibitions gallery. Thirteen domestic architects and two invited foreign architects will participate. The exhibit challenges common illustrative expressions practiced by the Architect and the construction of conceptual sketches. Within this an exhibition identifying the intrinsic sense of self, as well as the phenomenon of philosophical reason expressed within new mediums of drawing. A seminar will be held two times during the exhibition period. Seminar ‘In Essence’ (essence) and sense (sense of) for semantic interpretations and its impact has been identified in the genre of art and architecture. Open interpretations with respect to the subject matter, drawing techniques and meaning, will be presented for discussion. Different sensibilities with respect to ‘drawing’ reveal diverse approaches from participating archit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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